맨 위로
HOME > 진리공부 > 상생의 진리(포스트)

제1회 낱말퀴즈, 대한사람 대한으로

2018.06.14 13:40 | 조회 5543
  • 폰트
  • 확대
  • 축소

 

 

<가로퀴즈>

① 임진왜란 당시 왜군 장수 가토 기요마사가 한양을 침략할 때 들어 온 문으로 1934, 조선총독부는 이 사실을 칭송하고자 이 문을 보물1호로 지정하였다. 광복 후, 정부는 일제의 악업을 답습하여 국보1호로 지정하였다.

 

② 9천 년 전 환국에서 전해 내려온 국가 통치 이념. 진정한 뜻은 하늘과 땅의 밝음을 이어받아 인간의 역사 속에 실현하는 사람이란 의미.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뜻으로 알려져 있다.

 

③ 4300년 전 초대 단군왕검께서 삼신상제님께 천제를 올리기 위해 쌓으신 제천단. 강화도의 대표적인 유적이며, 국내에 현존하는 최고의 제천단

 

 9천 년 전 삼신상제님으로부터 직접 가르침을 받아 이루어진 인류 최초의 경전. 81자로 이루어져있다.

 

⑤ 고조선시대 삼신의 원리에 따라 나라를 셋, 삼한(진한,변한,마한)으로 나누어 다스린 국가 경영 제도.

 

⑥ 신의 가르침으로 나와 세상을 다스린다는 뜻. 신라 때 최치원 선생은 난랑비 서문에서 우리 민족이 닦아온 본래의 현묘한 도는 유,,삼교 정신을 모두 포함하는 풍류風流이다라고 하여 기존 종교가 있기 이전 이미 그것을 포함한 풍류가 있었다고 했다. 한민족 고유의 가르침으로 유불선 삼도를 낳은 인류의 시원종교.

 

⑦ 5600년 전 배달시대 5세 태우의 환웅의 막내아들.우주가 돌아가는 이치를 8개의 상징적 부호인 팔괘로 그렸다. 태극기 건곤감리의 원조이다

 

⑧ (하늘의 광명과 땅의 광명) 천지광명을 직접 체험하며 살던 우리 조상들의 옛 역사 이야기 책. 9천 년을 이어온 한민족의 위대한 역사와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책.

 

<세로퀴즈>

① 1970년대 이후 고대 한민족의 활동 무대이던 만리장성 밖 요령성 일대에서 발굴된 유적. 한민족 고대사를 중국 역사에 편입시키는 역사왜곡 공작인 동북공정이 진행된 실제적 이유는 이 문화가 발굴되면서이다. ○○문화라고 한다.

 

② 배달 시대부터 내려오던 것을 고구려의 을파소가 기록했다. 완전한 인간이 되는 길은 삼신상제님께 일심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우는 한민족의 윤리교과서.

 

③ 우주를 통치하시는 삼신상제님이 계시는 별. 예로부터 우리 할머니들이 정화수를 떠놓고 자손의 건강과 행복을 기도하고, 고인돌에 ○○을 그리고 죽은 사람이 들어가는 관 바닥에 ○○판을 깐 것은 모두 이 문화이다. 윷놀이는 ○○이 북극성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본떴다고 한다.

 

④ 고조선의 통치자이자 제사장. 마흔 일곱 분이 계신다.

 

⑤ 배달의 시조 거발환 환웅이 [천부경]을 바탕으로 백성을 교화하기 위해 지은 366자로 된 경전. 하나 속에 셋이 들어 있고 셋이 모여 하나로 돌아가는 원리를 밝힌 신학서이자 인성론과 수행론의 정수를 담은 경전.

 

⑥ 환국과 배달 이래 시대와 나라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행한 동북아 최대의 제례 의식. 매년 하늘에 계신 삼신상제님께 이 의식을 올리고 백성들과 더불어 축제를 했다.

 

⑦ 광명, 순수, 자연, 평화의 의미와 우주의 이치를 담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기

 

 

- 정답지를 촬영(캡쳐)해서 증산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 톡으로 보내주세요.

▷ 플러스친구 링크 : http://pf.kakao.com/_iKmzxl


- 응모 기간: ~6월 20일

- 정답 발표: 6월 24일 

 

정답 발표 및 후기 보러가기

 

▼ 아래 파일을 받아 입력하시거나 손으로 직접 그려도 좋습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상생의 진리(포스트) 32개(2/3페이지)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23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