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공부 > 상생의 진리(포스트)

도전산책 - 새 생명의 젖줄, 태을주

2018.10.18 12:07 | 조회 3495
  • 폰트
  • 확대
  • 축소

10년 전 쯤 중국에서 있었던 멜라민 분유 파동에 대해 기억하시나요. 2008년도 중국 분유시장의 18%를 차지하던 최대 분유회사 삼록그룹에서 공업용 화학약품 멜라민(독성물질)이 함유된 분유를 판매한 사건인데요.

 
이로인해 영아 6명이 숨지고 30만명 이상이 심각한 질병을 앓게 된 국가적인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관련자들은 사형과 무기징역형을 받았고 그룹은 파산했습니다. 그 여파로 우리나라에서도 분유 성분이 들어간 식품들에 대해 일체조사를 했는데, 일부 제품에서 위험수준의 멜라민 성분이 검출되어 사회문제가 된 적이 있었죠. 아이에게 먹일 분유에 독성물질이 들어있다니 참 경악할 일이었지요.

 


생명을 부여받고 새 세상에 대한 적응력을 전혀 갖추지 못한 아기의 생명은 절대적으로 부모의 보살핌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어머니의 젖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고 면역을 유지하여 생명을 지켜 갈 수 있도록 대자연은 치밀하게 설계 해 놓았는데요. 새 생명에게는 어머니 젖줄이 바로 생명줄인 것이지요.


오늘 도전산책 시간에는 이 생명줄에 대해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인류 문명의 태동에는 어린 아기의 경우처럼 강줄기라는 젖줄이 필요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세계 4대문명은 강줄기를 끼고 성장해 왔습니다. 메소포타미아 문명은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강을 끼고 일어났고, 이집트 문명은 나일 강가에서 일어났습니다. 인더스 문명은 인더스 강을 끼고, 황하문명은 황하 유역에서 번성했습니다.


또 세계 4대 문명보다 최소 천년 이상 앞서있는 제 5의 문명 홍산문명 역시 요하를 끼고 있고, 현생 인류가 처음 탄생한 곳은 천해라고 불리는 바이칼 호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생명과 문명은 그 생명줄인 젖줄을 물고서 태동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다가오는 새 시대는 어떨까요?

[도전 7편 38장]과 [도전 2편 16장]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리가 사는 이 때는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서는 개벽의 시운임을 선언하셨는데요. 지금까지 인류가 살아온 세상, 생존경쟁에서 발생한 온갖 원한과 보복으로 불행의 악순환을 이루고 있는 선천 상극의 세상을 문닫고, 상생의 새 세상을 열어 놓으신다는 말씀입니다.


상생의 새 세상인 후천문명은 정음정양의 조화로운 환경으로 변화되어 모든 사람은 신선과도 같은 새 생명으로 거듭나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기 위해 인류에게는 생명의 젖줄이 필요하겠죠.


그러면 전인류가 갈구하는 완성된 조화선경문명의 발원지 젖줄은 어디이며, 새 세상, 새 생명에게 필요한 천지 어머니의 모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보겠습니다. [도전 4편 105장] 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전주에 있는 모악산을 두고 사람에 비유하여 그 상을 평하고 계시는데요. 모악산에는 금평제라는 큰 물로 들어가는 입구인 구릿골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모악산이라는 어머니의 젖에 해당되는 곳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상제님께서는 모악산에 대해 순창 회문산과 마주서서 천지의 부모산이라고도 말씀하셨는데요. 모악산은 이름 그대로 지구의 어머니 산이며 또 새 세상을 여는 천지간의 문호가 되는 곳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인류가 애타게 기다려온 구원의 주님이며 시천주의 천주님, 아버지 하나님이며 용화세계를 여시는 미륵부처이신 상제님께서 가을 새 문명을 열어주셨습니다.

 


그중에서도 전인류에게 먹일 진리의 젖이 되는 곳은 구릿골이라 하셨는데요. 바로 상제님께서는 모악산 금산사에 미륵부처님으로 오셨고 또 모악산의 젖줄인 구릿골에서 새 천지를 여는 천지공사를 집행하시며 개벽기에 전 인류를 구원하는 구원의 약방을 여셨습니다.

 

이제 전 인류는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로 만나 새 생명을 공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지요. 한마디로 증산도는 가을 새 세상을 여는 생명줄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선천 말대에 태어나 후천 새 세상으로 넘어가야하는 과도기시대의 현재 인류는 선천의 미완성된 인간의 몸에서 후천의 선관선녀로 환골탈태 해야하는 유일한 세대입니다.

 

세상에 새로 태어나는 아기의 생명줄이 어머니의 젖줄이듯이 80억 전 인류가 후천에 새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바로 그 생명의 젖줄을 얻지 않으면 안됩니다.


선천의 내 몸을 후천 신선의 몸, 선채로 바꾸어주는 구체적인 생명의 젖줄은 무엇일까요? 상제님 말씀을 보겠습니다. [도전 7편 73장]

 


증산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라는 주문이 바로 새 생명을 낳아 주신 천지 부모님의 젖줄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젖을 물지 않으면 새 세상으로 넘어갈 수가 없다는 말씀인데요.


태을주는 어떤 주문일까요? '태을주' 주문을 소개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새 세상으로 가는 생명의 젖줄을 맛 보셨습니다. 태을주가 왜 생명의 젖줄일까요? 상제님 말씀을 살펴 보겠습니다. [도전 7편 74장]



어린 송아지가 태어날 때의 낙반(落盤), 즉 태반이 어미 몸에서 툭 떨어집니다. 그러면 송아지는 바둥거리며 바로 어미소의 젖통에 달린 네 젖꼭지를 찾습니다. 사유(四乳) 이 네 젖꼭지는 송아지에게 절대생명인 것이죠.


낙반의 반(盤)자를 지반이라는 땅을 일컫는 반자로 해석해 본다면 낙반사유라는 사자성어는 지반이 무너지는 대개벽 상황을 이야기합니다. 이 가을 대개벽 상황에서 인류가 후천의 새 생명을 받는 네 젖꼭지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훔치 훔치 네글자로 시작하는 태을주라는 주문입니다.


송아지가 어미 젖을 애타게 찾으며 음메 음메 하듯이 인류는 인류 생명의 뿌리이신 천지부모를 훔치 훔치 하며 애타게 찾아야 합니다. 그 외침이 바로 태을주이며 그래서 태을주가 후천 새 생명을 얻는 천주의 젖줄이 된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또 상제님께서는 태을주의 무궁한 조화권에 대해 칭송하셨는데요. [도전 7편 75장]입니다.

 


즉 태을주는 성령이 감응하여 인생을 가로막는 모든 장애물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만병과 삿된 기운을 다 제어하여 모든 소원을 이루어주는 만사를 뜻대로 이룰 수 있는 무궁조화의 여의주와 같다고 하신 것입니다.


또 상제님께서는 이런 말씀도 하셨습니다. [도전 7편 75장]

 

 

율려란 천지의 순수조화 생명기운을 말합니다. 지축이 기울어진 선천에는 인간이 영생하는 대우주에 비해 부족한 율려기운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에, 생로병사의 유한한 삶을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을주를 통해서 바로 그 모자란 율려기운, 생명기운을 보충해야 되는 것입니다. 태을주가 새 세상 생명의 젖줄인 이유가 바로 우주율려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천지의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도 태을주를 잘 읽을 것을 당부하셨는데요. [도전 11편 386장]

 

 

[안경전 종도사님] 께서는 이렇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여러분 지금은 우주의 철이 바뀌는 가을 대개벽기입니다. 후천 새 우주를 낳아주시는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한없는 사랑으로 천지 어머니의 젖줄인 태을주를 온 인류에게 전수해 주셨습니다.


함평에 김경수 도인을 통하여 태을주를 잉태시키셨고, 안내성 성도님으로 하여금 3년 동안 오직 태을주만 읽게 하시어, 전 인류를 다 먹여 살리실 만큼 생명의 젖을 확보해 놓았습니다.

 

이제는 지금까지의 묵은 관념은 과감히 떨구어 내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새 생명의 젖줄을 찾았습니다. 천지 부모님은 천지 젖줄 태을주를 내려주시고, 오직 전 인류가 생명의 젖줄을  잘 빨기만을 노심초사 하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새 생명의 젖줄 태을주라는 주제로 도전 말씀을 살펴 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가 가을 새 세상 새 생명의 진리 터전인 증산 상제님의 대도, 증산도에 온전히 머무르시길 바랍니다. 생명의 주문 태을주를 쉼없이 읽으셔서 크고 작은 모든 문제를 끌러 내고, 생명의 천지 조화성령과 하나 되어 새 세상 주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구촌 모든 형제들에게 상제님의 대도진리와 생명의 젖줄 태을주를 골고루 나누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것만이 선천말대인 이 시대에 천지의 자녀인 우리 인간이 해야 할 가장 소중하고 큰 일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상생의 진리(포스트) 42개(3/4페이지)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234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