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공부 > 처음 만나는 증산도 > 증산도를 알려드립니다


- 증산도의 경전은 무엇인가요?


모든 종교에는 고유의 경전이 있습니다. 유교에는 사서오경, 불교에는 불경이 있습니다. 기독교에는 신구약 성서, 도교에는『도장』, 그리고 동학에는『동경대전』이 있습니다. 증산도에는『도전道典』이라는 경전이 있습니다. 


『도전』은 아버지 하느님이신‘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태모 고 수부님’의 탄강과 생애, 행적과 말씀 등 증산도 진리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도전』에는 철저한 현장답사와 자료 수집을 통하여 이제까지 문자화된 상제님의 모든 말씀들이 집대성되어 있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친족과 후손, 수석성도인 김형렬 성도를 비롯하여 그 외 모든 성도들 가족과 후손의 직접 증언이 들어 있고, 잘못 기록된 성도들의 성함과 지명, 왜곡 조작 부언되어 있는 성구 내용이 바로잡혀 있습니다. 


1992년에 초판이 나왔고 2003년에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독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많은 외국어로도 번역되어 증산도를 세계화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도전』이 출간됨으로써 선천 인류문화의 진액을 거두신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를 올바로 알고 진법眞法시대를 열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습니다. 


『도전』에는 정치, 종교, 경제, 과학, 여성·어린이 문화 등 후천 문명의 총체적인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후천 선경 세계로 갈 수 있는‘인류의 교과서’가 세상에 나오게 된 것입니다. 


안운산 태상太上종도사님은 “『도전』은 인류의 희망과 꿈을 담고 있는 천지의 혼이요, 후천 오만년 전 인류의 진리 교과서”라고 하셨습니다. 


한마디로『도전』은 상제님의 진리로 인류사의 가을철 통일 문화권 시대를 여는 문화경전입니다.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