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말씀 > 오늘의 말씀(포스트)

아버지 하나님의 진리 원전 『도전』

2020.12.21 15:05 | 조회 5930
  • 폰트
  • 확대
  • 축소



대우주 역사의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새 진리 원전을 왜 『도전』이라고 부를까요?


선천 종교에서는 그들의 경전을 ‘경經’이라고 했습니다. 불교는 <불경>, 기독교는 <성경>, 유교는 <육경사서>, 도교는 <도장道藏경>이라고 말입니다. 그런데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의 진리 원전에는 경이라는 말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도전』은 길 도道 자, 법 전典 자로 ‘도의 원전’이라는 뜻입니다. 상제님은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의 사회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십니다. 도의 주재자, 도의 통치자이시기 때문에 상제님이 내려 보내신 공자, 석가, 예수 성자의 진리 교과서처럼 경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진리의 원전, 도의 원전, 줄여서 『도전』이라고 정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증산도에서 임의로 그렇게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진리의 틀이 그렇습니다. 다시 말해서 상제님의 천명을 받들어 현실 역사에 왔던 성자들, 그들의 깨달음을 통해서 진리가 문자화된 책이 ‘경’입니다. 선천 세상은 인간 성자들의 경서가 개발되고 그것이 해석되어 인류 문화를 만들어 온 과정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인류 문화의 틀이 총체적으로 바뀌는 우주의 가을개벽기입니다.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 보내신 천상보좌의 아버지 하나님이 직접 인간 세상에 오셔서 선천의 종교, 정치, 교육, 문화의 전 영역을 통일하여 당신님의 꿈의 이상 세계를 열어주십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도의 주재자이신 아버지 하나님의 진리 원전이므로 『도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 오셔서 인간 역사에 열어 놓으신, 하늘이 아닌 땅 위에 건설해 놓으신 조화낙원의 청사진이자 후천 오만 년 새 역사의 설계도가 지금 우리가 손에 쥐고 있는 『도전』입니다! 우리는 이 새 문화의 원전을 공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도기道紀 138년 3월 30일 종도사님 도훈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포스트) 97개(1/13페이지)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2345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