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공부 > 상생의 진리(포스트)

상생방송을 보고 삶의 궁긍증이 풀렸습니다

2018.10.15 11:36 | 조회 2932
  • 폰트
  • 확대
  • 축소

인천구월도장 이진남 도생님 입도수기

직장 동료인 이선자 도생으로부터 세상 이치와 진리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통해 참진리를 알지 못하고 세월이 흐르고 있었음을 새삼스럽게 깨달았습니다. 


또한 <상생방송>을 소개해 주어 방송을 보면서 『도전』말씀과 태상종도사님의 대도말씀을 듣고 크게 감명을 받았습니다. 


어려서 아버지로부터 늘 부모님께 효도하고 조상님을 잘 모셔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자라서인지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을 받들면서 아버지 생각이 났습니다. 


특히 태상종도사님의 음성이 친정아버지의 낯익은 충청도 사투리 목소리여서 친근감이 들었기에 더욱더 제 마음이 움직여 이선자 도생을 따라 인천구월도장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구미원평도장 한금수 도생님 입도수기

5~6년 전부터 아침 예불 방송<불교방송>을 다 보고 TV 채널을 돌려보면 <상생방송>이 나왔습니다. 


가만히 들어 보니 ‘천지 부모님과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제사를 잘 모시고 지내면 복을 받을 것이요...’하는 좋은 말씀과 글귀가 마음에 너무 와닿았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명심보감」을 배울 때 부모님 은혜는 한량없다고 글을 읽었는데 같은 말씀이라서 그 후로도 계속해서 <상생방송>을 자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렇게 방송만 볼 것이 아니고 직접 그곳에 가서 보고 듣고 배우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구미원평도장의 문을 두드리고 진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구미원평도장 수호사님께 배워 보니 너무나 큰 진리에 마음이 감격스럽고 벅차고 한편으로는 덜리고 무섭기도 햇습니다. 





부산덕천도장 유창성 도생님 입도수기 

집에서 쉬면서 TV를 보다가 우연히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을 듣는 도중 “사람이 살아가는 목적은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서~”라는 말씀을 듣고 그동안 내가 힘들게 살아온 삶의 궁금증이 한 순간에 풀리게 되었습니다. 


그날 당장 상생방송 콜 센터에 전화를 걸어 『증산도 도전』과 『다이제스트 개벽』 도서 신청을 하였고,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도장에 전화하여 다음 날 도장에 방문하였습니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상생의 진리(포스트) 11개(4/1페이지)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