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말씀 > 오늘의 말씀(포스트)

환콘과 개콘의 의의

2018.02.22 10:35 | 조회 6512
  • 폰트
  • 확대
  • 축소

그동안 <환단고기 북 콘서트>는 인류의 시원사始原史를 바로 세우고, <개벽 문화 콘서트>에서는 근대사의 중심 주제, 개벽을 바로 세우는 문화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환단고기 북 콘서트> 즉 ‘환콘’은 역사에 드러난 질서와 사건, 한마디로 인류 창세역사 그 원형문화의 도道를 바로 세우고, 


<개벽 문화 콘서트> 즉 ‘개콘’은 그 역사 속에 역사를 움직이는 두 손길, 천지의 이법과 신도를 밝혀내어서 다가오는 인류가 예외 없이 맞이하는 개벽, 개벽세계관을 바로 세워서 인류가 맞이하는 놀라운 새 문명에 인도될 수 있는 길을 열고자 하는 것입니다.


역사의 겉과 속, 안과 밖을 동시에 볼 수 있을 때, 오늘의 주제 개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역사 전개의 기본 틀을 이신사理神事라 하는데요. 이법과 신도가 음양 일체가 되어서 인사, 즉 역사의 질서로 전개됩니다. 




오늘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 한국인은 역사의 두 눈, 고대사와 근대사를 보는 두 눈실명했습니다. 


이것을 회복해서 이신사의 시각으로 역사를 볼 때 역사의 과거와 미래를 소통시킬 수 있고 인류사의 역사 대세를 알 수 있습니다. 


지난 1만 년 역사의 대세를 통관하는, 역사의 본래의 목적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각자 인간의 삶의 진정한 목적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 도기 146년 3월 27일 「태전 개벽문화 북 콘서트」 종도사님 도훈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포스트) 97개(4/13페이지)
처음페이지이전 5 페이지12345다음 5 페이지마지막페이지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