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진리공부 > 7.증산도 신앙인이 되려면?

증산도 신도가 되는 데 특별한 자격이 필요한가요?

 

특별한 자격이나 조건을 두지 않습니다. 상제님 진리를 알고 싶어 하고 이를 따르려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증산도 도문에 들어와 신앙생활을 할 수 있으며(=入門), 좀 더 깊이 진리를 공부하고 수행과 실천을 해나가면 상제님의 천하사 일꾼이 될 수 있습니다(=入道).

 



증산도 신도가 되는 절차는? (=입문入門 및 입도入道)


증산도 신앙인이 되려면 그의 성숙에 따라 입문入門과 입도入道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입문은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배우고 체험하는 기초 교육과정입니다. 지역 도장道場을 방문하면 입문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입문 상담 후, 적당한 시기에 해당 도장에서 입문 치성을 올립니다. 그런 뒤 증산도의 기초 진리와 기본적인 신앙예법 등을 배웁니다.


입문 과정을 수료한 후, `증산도의 천하사 일꾼으로 신앙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세우고 입도入道를 합니다. 입도는 상제님·태모님과 천지성신께 증산도 일꾼으로 새로 태어나는 것을 고하는 제천의식입니다. 입문 단계를 넘어 상제님의 대도를 깨치고 세상 사람을 살리겠다는 결의를 천지에 맹세하는 서약입니다.

 

 

❁ 도전 말씀 

맹세한다는 것은 원원한 천지에 대한 으뜸가는 서약이니 그런 맹세를 하고서도 천지와의 약속을 저버리면 비록 그 하고자 하는 일이 아무리 바르고 큰 일이라 할지라도 그 일은 이루어지기 어려우니라. (8:103:2)

  

 

 



증산도대학교甑山道大學校는 어떤 곳인가요?


증산도대학교는 증산도 도문道門에 입도한 신도가 체계적으로 상제님 진리를 공부해 나가는 교육과정입니다. 일찍이 증산 상제님은 “내 세상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도전 6:61)” 하시고 당신의 진리를 펼칠 대학교를 세상에 두시는 가을 개벽기에 인류를 건져내는 의통조직 6임 공사公事를 집행하셨습니다.

 

입도入道한 도생道生은 증산도대학교에 들어와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단계별로 점점 더 깊이 있는 진리 공부를 하게 됩니다. 증산도대학교는 한마디로 가을개벽기에 세상 사람을 상제님에게 인도하는 ‘인류구원의 핵심인재’들을 길러내는 교육과정敎育課程입니다.


 

❁ 도전 말씀 

  • … 경학의 집에 대학교大學校를 정하노라. 학교는 장차 이 학교가 크리라. 내 세상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 (6:61:1~7)

  • 이제 여섯 사람에게 도道를 전하였으니 이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라. 이 때는 해원시대라. 도를 전하는 것을 빈천한 사람으로부터 시작하느니라. (6:62:6)

  • 나의 도道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 장차 천하창생을 새 사람으로 만들 것이니라. (2:79:14)

 



삼랑대학
STB동방신선학교
세종문고 쇼핑몰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