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농사 짓는 우주1년의 진리
우리가 매년 겪고 있는 지구의 1년보다 더 큰 시간의 주기가 있습니다. 그 주기가 바로 우주의 1년입니다. 우주1년의 주기는 지구 1년의 주기와 똑같은 섭리로 돌아갑니다. 단지 농사짓는 대상이 다를 뿐입니다.
지구 1년에서는 초목농사를 짓습니다. 그래서 봄이 되면 온 천하에 싹이 나서 자라 가을이 되면 열매를 맺습니다. 그런데 우주1년 4계절이라는 것은 바로 사람농사를 짓습니다. 우주의 봄에 인간이 태어나서 우주의 여름까지 인간과 인류 문명이 성장하고, 가을이 들어서는 인간이 성숙되고 인류문명이 완성되게 됩니다. 인간이라는 우주열매가 나오는 것입니다.
증산도의 존재이유와 목적은 우주의 가을시대를 열기위해 거쳐야만 하는 우주 대변혁의 ‘가을개벽’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가을개벽을 극복하고, 후천조화선경을 열기 위해 증산도가 탄생했습니다.
인간은 우주의 열매
증산도의 진리에서 인간은 천지의 목적을 이루는 중심적인 존재입니다. 증산도 도전에서는 인간의 존재의미와 가을의 인간으로 열매맺는 새로운 삶의 원리에 대한 가르침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는 우주의 가을의 문화를 여는 가르침으로,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만이 전하실 수 있는 가르침들입니다. 지금까지 인간 역사에서 기성 종교에서 전했던 가르침은 상제님의 대도진리 속에서 최종 열매를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