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HOME > 태을주수행 > 태을주 수행 > 태을주 수행

- 태을주란?





태을주는 인간의 본성을 환히 열어 완성에 이르게 합니다. 그리고 태을주 수행을 하면 부수적으로 일상의 평안함까지 얻게 됩니다. 태을주는 우리의 허물을 씻어 주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태을주는 우주를 주재(主宰)하시는 상제님께서 완성시켜 주시고, 인정해 주신 주문이기에 다른 어떤 주문과도 비교할 수 없는 구원의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직 태을주 속에 가을 개벽을 극복하고 후천 5만년 자손 만대를 이어갈 수 있는 새 생명 기운이 담겨 있습니다. 


태을주의 첫 머리 '훔치훔치'는 천지부모를 부르는 소리입니다. '훔'은 우주의 완성과 결말을 의미하는 깊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 우주가 성장의 단계를 지나 더이상 바랄 것 없이 완성되어 진액으로 뭉친 자리, 우리 영혼의 본향을 부르는 소리가 태을주입니다.


이에 대해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모든 인류의 생명은 태을궁을 연유해서 생겨났기 때문에, 태을주를 읽지 않고는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는 것"이라 말씀하시고 현실을 사는 전 인류에게 태을주는 "산소와도 같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천지가 가을로 접어드는 개벽기에는 오직 태을주를 읽어야만 가을 천지의 새 생명 기운을 받게 됩니다. 


증산도 신앙인은 태을주를 기본으로 하여 오주, 절후주, 운장주, 갱생주, 칠성경, 진법주, 개벽주 등의 주문 수행을 합니다. 


❁ 도전(道典)에 있는 태을주 관련 말씀

태을주(太乙呪)로 천하 사람을 살리느니라. 병은 태을주라야 막아내느니라. 태을주는 만병을 물리치는 구축병마(驅逐病魔)의 조화주라. 만병통치(萬病通治) 태을주요, 태을주는 여의주니라. 광제창생(廣濟蒼生), 포덕천하(布德天下)하니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태을주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니라. 태을주는 천지 어머니 젖줄이니 태을주를 읽지 않으면 다 죽으리라.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40)


태을주(太乙呪)는 심령(心靈)과 혼백(魂魄)을 안정케 하여 성령을 접하게 하고 신도(神道)를 통하게 하며 천하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 (道典 11:161:4)


태을주는 천지 기도문이요, 개벽기에 천하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道典 11:387)


태을주는 본심 닦는 주문이니 태을주를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이 깊어지느니라.(道典 11:282)


태을주는 뿌리 찾는 주문이요 선령 해원 주문이니라. (道典 9:199)


증산도 태을주 힐링 체험 참가 신청
※ 팬데믹 시대 모든 병란을 극복하는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 태을주와 증산도 진리를 배우고자 하는 분을 환영합니다.
증산도 공식홈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